극단입체가 낳은 젊은 유망한 연극인, 이얀 편(篇)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2025-07-12
-
1 회
-
0 건
본문
* 43년의 무대역사를 지닌 극단입체에서는 거창연극의 미래를 위해 극단입체에서 활동했던 젊고 유능한 연극인을 10명 엄선해서 소개하는 코너를 기획 시리즈로 내보낼 예정이다. |
배우 <이얀>은 1982년생으로 43세이다. 키는 180cm 몸무게는 72kg으로 늘씬한 스타일이다.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부를 졸업하고 연극, 뮤지컬, 영화, TV드라마 등에 출연했던 전천후 연기자다.
<이얀>은 동계정온고택에서 매년 상설공연을 해오는 극단입체의 “올곧은 선비 동계 정온”에 최명길역으로 참여해 극단입체와 인연을 맺었고 이종일연출가의 눈에 띄었다. 청나라의 침공을 받은 병자호란때 정온은 청나라와 싸워야 한다는 척화를 주장했고 최명길은 청나라와 화평을 주장했다.
<이얀>은 최명길역을 연기하면서 인조를 설득하려는 내재적 연기와 강력한 웅변이 폭발했으며 결국 인조로 하여금 청나라에 화평을 이끌어낸다. <이얀>의 연기가 압권인 장면이다. 또한 <이얀>은 출연 배우들과 호흡을 잘 맞추는 센스티브하고 앙상블을 유도하는 DNA를 타고난 배우다.
이종일연출가는 배우 <이얀>을 대사에 숨어있는 감정선을 자기의 것으로 몸화시키는 이성과 야성의 교감적 배우이며 연극적 상황을 통찰하는 시각은 남다르다고 코맨트했다. 배우에 대한 칭찬이 인색한 이종일연출가도 <이얀>에 대해서는 칭찬의 보따리가 슬슬 풀릴 정도로 <이얀>은 좋은 배우임에 틀림없다.
<이얀>이 출연한 연극은 <상상병 환자>, <마리사드>, <밑바닥에서>, <나사와 시계추>, <멕베스>, <한 여름밤의 꿈> 등 다수이며, 뮤지컬은 <담배가게아가씨>, <여우비>, < 루나틱>, <진짜 진짜 좋아해>, <명성왕후>가 있다.
또한 <이얀>이 출연한 영화는 <배우수업>, <웅남이>, <우리 돈벌레>, <죽지 않는 자들의 밤>, <악녀>등이 있으며 TV드라마는 MBN의 <완벽한 결혼의 정석>, TV조선의 <결혼 작사 이혼작곡>, KBS 2TV의 <미스 몬테크리스토>에 열연했다.
<이얀>은 그의 강직하고 이지적 이미지로 역사적인 영웅이나 정의를 수호하고 불의와 끈질기게 싸우는 배역, 순정과 헌신적인 순애보를 표출하는 배역을 맡기면 <이얀>의 연기력은 관객을 압도할 것이라고 이종일 연출가는 꿰뚫어 보았다.
동계정온 고택의 무대에서 펼치는 <올곧은 선비 동계정온>은 극단입체에서 전국최초로 시도한 “실경연극”이다. 최명길 역으로 극단입체와 인연이 된 <이얀>은 거창의 폐석장을 활용한 야외공연장에서 희랍 극이나 셰익스피어 극을 하고 싶다고 했으며 야외무대를 장악할 수 있는 스케일이 출중한 이종일연출가와 작업을 하고 싶다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